이메일 마케팅의 완전한 가이드 – 1
이메일 마케팅의 완전한 가이드 – 1
스마트 폰에 대한 모바일 마케팅은 말할 것도 없고 트위터,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을 통해 마케팅을 하는 것이 좋다고 모두들 호언 장담 하기 때문에 온라인기반의 사업가들은 이메일 마케팅을 사용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하기도 합니다. 일부 전문가들 조차 이메일 마케팅은 이제 쓸모가 없어졌다고까지 말합니다. 그러나 그들은 벌써 10 년 전부터 그렇게 말하고 있습니다.
사실, 이메일 마케팅은 기본적으로 인터넷 시대에 들어온 다이렉트 이메일이고 아직도 효과적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온라인 비즈니스에서 여전히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B2B 및 B2C 기업의 82 %가 이메일 마케팅을 사용하고 있다고 업계 관측통은 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메일 마케팅이 좋은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 연구에 따르면 이메일은 트위터보다 클릭을 얻는 비율이 6 배 높습니다.
- 맥킨지 (McKinsey)는 새로운 고객을 유치 할 때 페이스 북이나 트위터보다 이메일이 훨씬 효과적이라고 말합니다.
- 다이렉트 마케팅 협회 (Direct Marketing Association) 데이터에 따르면 마케팅 메시지를 통해 구매할 경우 이메일 마케팅은 소셜 미디어, 다이렉트 메일 및 기타 채널보다 가장 높은 전환율 (66 %)을 나타냅니다.
혹시 모르지만 아마 당신은 과거에 이미 이메일 마케팅을 경험 했을 것 입니다. 온라인에서 물건을 살 때를 생각해보십시오. 주문 완료 직후에 당신은 비슷한 품목에 대한 판매나 프로모션에 관한 이메일을 받기 시작했을 것입니다.
또는 투자에 관한 블로그를 읽거나 주식 시장의 무료 일간지 이메일 뉴스 레터와 특정 주식 거래에 대한 무료 보고서를 제공하는 광고를 보았을 것 입니다.
당신은 그들에게 당신의 이메일 주소를 알려 주었고 곧 당신은 이메일을 통해 그들로부터 메시지를 받기 시작했을 것입니다.
이것은 기업들이 온라인에서 이메일 마케팅을 사용하는 수천 가지 방법 중 단지 한두 가지에 지나지 않습니다.
그리고 모든 새로운 소셜 플랫폼과 마케팅 채널도 중요합니다. 또한 이러한 것들이 당신의 마케팅 활동에 포함될 수도 있습니다. 사실, 당신은 이메일 마케팅과 다른 마케팅도 함께 조화롭게 사용해야 합니다.
그러나 이메일 마케팅은 다른 마케팅이 대신해 줄 수 없는 무언가를 해주어서 이메일 마케팅이 당신의 비즈니스에 중요한 이유입니다.
이메일 마케팅이 작동하는 이유
많은 웹 사이트 방문자가 웹 사이트 또는 전자 상거래 상점을 처음 방문 할 때 즉시 구매하지는 않습니다. 이메일 마케팅은 잠재 고객과 관계를 구축해서 잠재 고객이 당신을 알고, 좋아하고, 신뢰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궁극적으로 잠재 고객은 귀하의 상품이나 서비스에 익숙해지게 됩니다.
이 전략의 핵심은 귀중한 정보를 무료로 제공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항상 판매 제안만을 보낼 수는 없습니다. 당신은 또한 당신의 틈새 시장에서 전문가로 자리 매김 해야 하며 잠재 고객이 당신이 경쟁자와 얼마나 차별화되고, 또 얼마나 경쟁력이 있는지 보여 주어야 합니다.
따라서 무작위로 관계 없는 사람들의 이메일 리스트를 구입하는 것은 좋은 생각이 아닙니다. 그것은 “스팸”으로 처리될 수 있으며 혹시 스팸으로 처리되지 않더라도 사람들이 당신에게 이메일 주소를 주지 않았기 때문에 스킵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들이 당신을 모르는데 당신의 이메일을 읽어야 할 이유는 없겠지요.
반면, 당신은 이메일 출처를 알고 있기 때문에 자신의 이메일 목록을 처음부터 다시 작성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즉 잠재 고객 생성하는 캠페인을 설정 하십시오.
사람들이 이메일 리스트에 가입 할 때, 그들은 당신이 무료로 주는 것에 관심이 있기 때문에 이메일을 열어볼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