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

소셜 미디어

소셜 미디어는 비즈니스를 홍보하는 훌륭한 방법입니다.

 

소셜 미디어는 콘텐츠를 전달하지만 독자나 시청자 또는 청취자가 콘텐츠의 생성이나 개발에 참여할 수 없는 전통적인 미디어와 달리 대화를 촉진하는 온라인 미디어의 한 형태입니다.

론 존스에 따르면 “소셜 미디어는 기본적으로 사람들이 온라인으로 서로 토론하거나, 참여하고, 정보를 공유하고, 네트워킹 및 북마크를 하는 온라인 미디어의 한 범주입니다.”

YouTube 및 Flickr와 같은 소셜 공유 사이트에서부터 LinkedIn 및 Facebook와 같은 소셜 네트워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소셜 미디어가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는 재미 있기 때문에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 잡았습니다. 소셜 미디어 덕분에 아이디어, 사진, 비디오,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을 전세계 사람들과 쉽게 공유하고 그들이 생각하는 것을 찾아 낼 수 있습니다. 당신은 친구나 비즈니스 연락처를 찾을 수 있고, 특정 커뮤티니 나 다른 커뮤니티의 일부가 될 수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는 TV가 할 수 없는 것, 즉 다른 사람들과 소통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렇기 때문에 비즈니스에서는 소셜 미디어에 특별한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현재 규모에 관계 없이 기업들은 소셜 미디어 마케팅을 저비용의 프로모션 마케팅으로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자신의 메시지나 제품을 특히 바이럴로 받아들이는 것에 대한 의문을 가지고 있지만

소기업을 운영하는 경우라면, ‘소셜 미디어 계획을 수립하는 방법’은 당신의 비즈니스를 홍보하기 위하여 최고의 소셜 미디어를 선정하는 방법과 성공적인 소셜 미디어 전략을 설계하고 실행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추후 ‘소셜 미디어 계획을 수립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릴 것입니다.

가장 인기 있는 형태의 소셜 미디어

페이스 북

2004 년에 설립 된 Facebook은 소셜 미디어로써 가장 잘 알려진 형태로 10 억 이상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사용자가 프로필을 만들고 상태업데이트와 사진, 비디오를 공유하고 및 메시지를 서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Facebook 팬 페이지를 만드는 것은 귀하의 비즈니스를 홍보하고 고객에게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인기 있고 저렴한 마케팅입니다. 추후에 비즈니스를 위해 Facebook을 시작하는 방법을 다음과 같은 주제로 알려드리겠습니다.

  • Facebook에서 비즈니스페이지를 만드는 방법
  • Facebook에서 시작페이지를 만드는 방버

Twitter

Twitter는 등록한 회원이 짧은 메시지 ( “트윗”이라고 불리우는)를 “팔로워”에게 보낼 수 있게 합니다. Tweeting은 길이가 140 자로 제한되기 때문에 “마이크로 블로깅”이라고도 합니다. 매일 500 만 건이 넘는 트윗이 발송됩니다. 기업은 “팔로워”에게 정기적인 트윗을 통해 제품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함으로써 마케팅 도구로 트위터를 사용합니다. 또한 기업은Twitter를 고객지원문의에 응답하기 위해 자주 사용합니다. 추후에 Twitter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은 주제로 알아볼 것입니다.

  • 트위터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
  • 트위터 사용하는 방법
  • 트위터로 홍보하기 위한 5가지 팁

링크드 인

LinkedIn은 비즈니스전문가를 위한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입니다. 사용자는 프로필을 만들고 다른 사용자와 소통해서 전문적인 관계를 형성 할 수 있습니다. 기업은 제품이나 서비스출시 또는 기타 회사소식을 게시함으로써LinkedIn을 저렴한 마케팅 도구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직원들은 자신의 프로필을 게시하고 비즈니스에 연결할 수 있으므로 잠재 고객에게 회사의 특징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추후에LinkedIn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다음과 같은 주제로 알아볼 것입니다.

  • LinkedIn을 활용하여 비즈니스를 성장시키는 방법
  • LinkedIn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 소개
  • 사용자 LinkedIn 프로픨 URL만드는 방법

Pinterest

Pinterest는 가상 핀 보드입니다. 사용자는 이미지나 텍스트, 웹페이지 링크 등을 만들고 공유 할 수 있으며 이를 “게시판”으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Pinterest 콘텐츠는 다른 사용자에게 “핀”을 보내어 공유 할 수 있습니다. 기업은 이미지와 텍스트를 눈길을 끄는 유익한 방법으로 결합하여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 할 수 있습니다. 다른 Pinterest 사용자는 콘텐츠를 “repin”하여 노출을 늘리고 웹 사이트로 트래픽을 유도 할 수 있습니다.추후 다음과 같은 주제로 Pinterest 를 시작하는 방법을 알아볼 것입니다. :

  • Pinterest를 사용해야만 하나요?
  • Pinterest를 사용하는 가장 좋은 방법
  • 소상공인이 Pinterest를 사용하는 7가지 방법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Pinterest는 좀 더 대중적인 형태의 소셜 미디어 입니다. 다른 예로 LinkedIn, StumbleUpon 및 Reddit이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소셜 미디어 플랫폼이 만들어지고 매일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